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모카포트 ..!!!

먹고 살아야되니까 .. 오랜만에 홈플러스 장보러 갔는데

 

바리스타 수업 들으면서 봤던 모카포트가 생각나서 모카포트가 있을까?

 

하는데 있다..!! 2잔짜리 만 육천원 인가 해서 분쇄원두랑 해서 같이 가져왔다.

 

사고나서 인터넷으로 쳐보니까 비알레띠라는 이탈리아 브랜드가 있어갖고 하 이걸.. 반품해야되나 하면서

 

올라갔다가 그냥 다시 내려왔다. 다르면 얼마나 다르겠어! 하면서 택배 기다리는것도 귀찮고 가격도 좀더 나가고 그러면서..

 

 

 

 

덤으로 커피받을 컵도 따로 샀다. 천오백원인데 깔끔하다~ 원두는 8000원.

 

 

수업때 썼던 비알레띠는 안에 표시선이 있었는데 여기 도모라는 국산브랜드 모카포트는 표시선이 없다.

 

아무쪼록 인터넷에서 본대로 밸브 전까지 채워넣었다.

 

 

그리고 커피가루를 듬~ 뿍~~ 넣어주고 (수업시간때는 꽉채우라고 했었는데 가루 아깝다고 조금 덜채워넣었다..)

 

가루를 가득 채웠을때 느낌이 얼마나 다를지 모르겠다.

 

 

모카포트 밖으로 불이 안나가게.. 할려니까 그냥 제일 약한불이면 딱이다.

 

 

멍때리다가 부욱부욱 ~~ !! 하고 커피 방출되서 부랴부랴 찍은 사진..!! 한참 나오는중이다.

 

저 거품을 크레마라 하던가~~ ㅎㅎ

 

 

방출 끝. 양이 생각보다 더 적다. 다음에 필요하면 비알레띠로 더 큰놈으로 사야겠어 ㅎㅎ

 

 

 

김이 은은~ 하게 올라오는 에스프레소 완성..!!!

 

집에서 원두커피 먹기 어려울줄 알았는데 바리스타 수업덕에 모카포트라는것도 알게되고..

 

집에서 꿈꾸던 낭만 하나 이뤘다~ ^^

 

작은 자취방에서 즐기는 여유있는 커피 한잔~~~

 

 

좀더 배우고 나서 아메리카노나 라떼 같은것들도 도전해봐야지 ㅎㅎㅎ